톡톡한스푼

 

 

보통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서 프로그램은 Microsoft의 MS office와 국내 회사인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오피스의 한글입니다. 일반적으로 일반회사에서는 한컴오피스의 사용빈도가 상당히 낮은 편이며 엑셀을 포함한 오피스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반대로 관공서에서는 한글 서식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관공서와 일을 하시는 분들 혹은 관공서 취직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한컴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두면 업무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컴에서 사용빈도수가 높은 한글 파일 합치기 기능에 대해 짧게 그러나 명쾌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S의 워드나 엑셀과는 다르게 한글 파일 합치기는 자체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한글파일을 열면, 파일 갯수에 따라 창이 열리는데 파일 2개를 열고 2번째 한글파일과 1번째 한글파일을 합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간단한 파일이라면 복사하기와 붙여넣기로 파일을 합치는 편이 더 편하고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2. 한글파일을 합치기 위해서는 삽입할 한글 파일에 대한 '파일 위치'를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한글파일1에서

저는 한글파일1의 사진 사이에 한글파일2를 삽입 하도록 하겠습니다. 

3. 2번이 완료가 되면 밑의 그림에서 보실 수 있듯이 '입력-문서 끼워 넣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4. 끼워넣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후 '넣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 클릭을 하시면 바로 한글파일1 사진 사이에 한글파일2 글씨가 삽입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서 끼워 넣기는하나의 문서를 전체적으로 삽입하는 방법으로 만약에 파일을 나누어 중간 중간 다른 곳에 삽입하기를 원하면 복사하기, 붙여넣기로 정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