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크롬 스크롤 캡쳐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서비스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크롬 스크롤 캡쳐 :)

 

 

이번 포스팅은 컴퓨터 인터넷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요즘 크롬 많이 이용을 하시나요? 저는 이제는 습관이 되어 버려서 인터넷을 이용할 때 크롬을 자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으로 크롬에서 제공해주는 꿀팁 서비스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무엇이냐면 인터넷 웹 서핑을 하다가 맘에 드는 옷이나 아니면 꼭 필요한 정보를 얻고 스크랩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캡쳐 기능인데요 바로 크롬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에 하나인 크롬 스크롤 캡쳐입니다. 물론 컴퓨터에서 기본으로 제공을 해주고 있는 캡쳐 도구도 있습니다. 화면 전체를 캡쳐 할 수 있지만 밑에 스크롤까지 내려가면서 캡쳐를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이제 캡쳐를 부분부분 하지 마시고 스크롤까지 캡쳐가 가능한 크롬 스크롤 캡쳐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크롬 스크롤 캡쳐는 일단 크롬이 컴퓨터에 깔려 있어야 하며 깔려 있지 않으면 다운을 받을 수도 사용을 하실 수도 없습니다.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 서비스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밑에 이미지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롬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의 네비게이션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메뉴가 주르륵 내려오죠? 그럼 밑에 이미지처럼 순서대로 진행을 해줍니다. 메뉴 ->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화면이 넘어가고 밑으로 화면을 조금만 내리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그럼 크롬 스크롤 캡쳐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크롬 웹 스토어가 나옵니다. 그럼 좌측 상단 검색창에 검색을 해 주셔야 합니다. Take Webpage Screenshots를 검색 해 주세요



 

 


       검색을 하셨으면 밑에 이미지처럼 확장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그럼 검색을 했던 맨 위에 나온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 다운을 받아주세요



       크롬 스크롤 캡쳐 다운을 다 받았으면 크롬 화면 우측 상단에 ‘S’모양의 아이콘이 하나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캡쳐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이콘을 눌러서 맨 위에 Capture entire page’를 클릭 합니다. 단축키도 있으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화면이 저절도 내려가면서 캡쳐가 시작이 됩니다.



       그럼 세이브 스크린 페이지가 나오면서 자신이 지정해 놓은 화면이 스크롤 캡쳐가 되면서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잘 되었는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아주 잘 되었네요 맘에 듭니다. 그럼 이제 저장을 해야 합니다.



 

 


       저장은 크롬 스크롤 캡쳐가 된 곳 옆을 보시면 세이브 스크린샷을 저장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에게 맞는 설정으로 변경을 해주시고 크롬 스크롤 캡쳐를 한 이미지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다른 이름으로 파일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더 좋은 기능을 사용을 하시려면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하시면 되는데 솔직히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 크롬 스크롤 캡쳐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