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오늘은 Nat service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Nat service는 악성이나 바이러스성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많은 양의 리소스를 소비하며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원흉으로 발견 즉시 삭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자동적으로 인스톨 되는 기능으로 설치에 대한 동의 유무와 상관없이 자동적으로 인스톨이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진시 발견이 되면 과감히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NAT service (natsvc.exe) 그리드 프로그램 삭제 방법은 하기와 같습니다. 


1. 먼저 제어판으로 가고 


2.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



3. 프로그램 찾고 우클릭 제거 클릭

 

 




일반적으로는 위의 방법으로 완전 삭제를 할수 있지만 이 NAT service 는 지속적으로 계속 설치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렇게 자동 인스톨 되는 것을 멈추게 하기 위해 몇가지 추가적으로 해줘야 되는 일이 있습니다. 


1. 먼저 하기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2. 그리고 위의 파일을 압축해제해서 하기 폴더에 풀어 줍니다. 



3. 그러면 상기 폴더에 natsvc.exe, unins000.dat, unins000.exe, upsvc.exe 파일이 생성되는데 이 파일들은 가짜

nat service 파일로 인해 Nat service가 페이지에 이미 설치된 것으로 착각하기 때문에 설치되지 않고 지나치게 됩니다. 


4. 마지막으로 추가 차단을 위해 방화벽으로 고급 설정으로 갑니다. 



5. 인바운드 규칙 - NAT service 또는 natsvc 를 찾아 마우스 우측버튼의 규칙사용안함 을 클릭합니다. 



6. 다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해 속성으로 가 작업의 연결 차단을 클릭하세요. 

 

 




7. 마지막으로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 으로 진입해서 좌측의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하면 모든게 완료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쉬어가는 영상하나 공유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귀지의 색깔과 모양'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건강상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