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오늘은 CompatTelRunner.exe 프로세스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CompatTelRunner.exe는 윈도우 시스템 프로세스로,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넘어가는 설치의 호환성을 검사하고 보고하는 OS 업데이트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윈도우즈 7에서 윈도우즈 10 으로 업그레이드가 준비되어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며 이때 수집된 telemetry data 정보를 Microsoft Data Centers 로 전송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윈도우의 프로세스로서 악성바이러스나 코드는 아니라고 할 지라도 위의 그림의 빨간 박스에서 볼 수 있듯이 CPU의 점유율을 상당히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해당 프로세스가 동의없이 실행하도록 허락하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해 주는 것입니다.

 

 




1. 먼저 윈도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여기서 바로 '실행'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3.  실행창에서 하기의 그림과 같이 taskschd.msc(작업 스케쥴러)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4.  작업 스케쥴러 창의 좌측에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Microsoft}-{Windows}-{Application Experience} 순서로 가준다음에,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그림과 같이 사용 안 함(I)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5. 절차가 마무리 되었으며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