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여권 만료일 조회

 

여권이 보이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여권 만료일 조회 방법 :)

 

연말이 다가오면서 여행계획을 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황금연휴라는 시간이 무색할 정도로 주변에서 많이들 여행계획을 짜고 있는 것을 본다. 2월에 있는 설날이 꽤 괜찮은 연휴기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2월 설 연휴 기간은 휴가를 잘만 쓰면 이번 10월에 있던 황금연휴와 마찬가지로 거의 10일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 2월에 있을 연휴를 대비해서 여권 만료일 조회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여권을 만들 때 5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근데 자신이 5년짜리로 해서 걱정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꽤 많을 것 입니다. 그렇게 생각을 하다가 부랴부랴 여권을 확인하고 여권을 만드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권 만료일 조회는 보통 여권에 기록이 되어 있지만 여권을 못찾거나 아니면 이 포스팅을 보시고 인터넷으로 금방 할 수 있으니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게습니다.

 

 

 

 

 

      이번 바뀐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이번에 새롭게 단장을 해서 통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약간 바뀌어서 잘 못 찾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럼 맨 첫 페이지에 둥근 큰 메뉴 3개가 나옵니다. 그럼 가운데 민원24를 선택 해주세요 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 자동차세, 토지세납부 등등을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계시면 즉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곳 입니다.



      그럼 페이지가 바뀌는데요 그럼 우측 중앙 메뉴를 봐주시면 나의 생황정보 확인하기가 있습니다. 확인 후 들어가 주세요



      나의 생활정보 확인하기에 들어가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꼭 해야지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밑으로 쭉 내려가 주세요 그럼 주택/복지 메뉴에 여권 만료일 조회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럼 클릭 후 들어가 주세요



      그럼 갑자기 화면이 바뀌면서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럼 우측 상단을 보시면 나의 정보에 숫자1이 생깁니다. 그럼 클릭 후 들어가면 처리기한과 여권 만료일 날짜가 나오게 됩니다. 본인의 여권 정보까지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여권 만료일 조회로 언제까지 인지 확인을 하시고 바로 비행기를 예약하러 가는 것이 어떨까요?



이상 여권 만료일 조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