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그라토 무료

 

이번 포스팅은 전에 예고를 했던 클린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저번 인터넷 팝업창 제거 포스팅에서 예고 했던 그라토 무료 클린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라토 무료는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백신 프로그램이지만 또 어떻게 보면 그냥 컴퓨터를 최적화 한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최적화란 컴퓨터에 남아있는 잔여물 파일들과 본인이 설정을 잘못했던 것들을 최적화 시켜주는 것 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즐겨찾기 같은 부분은 최적화가 되지 않지만 인터넷 쿠키, 사이트 비밀번호 저장, 레지스트리 파일 등등을 하드디스크에서 정리를 해주는 개념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 중에서 제일 심플하면서 깔끔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그라토 무료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가 체감상 느려졌다는 느낌을 사람마다 틀리지만 현재 관리를 소홀히 하고 계신다면 벌써 악성 파일이나 애드웨어 광고에 노출이 되어 컴퓨터 CPU리소스를 잡아먹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그라토검색을 해주시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링크가 나옵니다. 그럼 들어가셔서 바로 다운을 받아 주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는 법은 다 아실 것 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그럼 다운을 받고 실행을 시켜주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의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몇번의 클릭으로 자신의 컴퓨터를 최적화 하고 검사까지 할 수 있게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그럼 바로 PC최적화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윈도우 최적화, 윈도우 패치, 툴바관리, 시작프로그램 관리 등등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순서대로 진행을 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최  적화는 위에 말씀드린 대로 자신의 하드나 여기저기 쌓여있는 불필요한 파일을 최적화하고 삭제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럼 최적화하기를 클릭 하면 검사가 시작이 되면서 그라토 무료가 윈도우 최적화를 해줍니다. 그럼 기다렸다가 완료를 하시면 끝이 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 입니다. 이 작업을 평소에도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2일에서 3일에 한번씩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라토 무료는 무료라고는 했지만 보안적인 부분이나 최적화에서만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고 다른 검사하기에서는 무료로 사용을 못하고 

월 정액을 끊어야 사용을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상 그라토 무료 인터넷 최적화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