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오늘은 vestcert client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본인 PC에 사용하지 않는 보안 모듈이 실행되게 되면 리소스가 낭비되어 PC 반응 속도가 느려져 상당히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vestcert client는 사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니라 국내 보안업체인 예티소프트(YettieSoft)가 개발한 보안프로그램으로서 공인인증 프로그램으 하나인 이 프로그램은 보통 공공기관 혹은 은행 웹사이트에 방문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비록 해당 프로그램의 리소스 낭비가 심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굳이 리소스를 낭비 시킬 필요는 없기 때문에 여기서는 이 프로그램을 '레보'라는 프로그램으로 쉽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레보 관련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밑의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혹은 네이버에서 레보 언인스톨러라고 타이핑 후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2.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시고

 

 


3. 실행된 파일의 상단에 있는 Options 버튼을 누르고 언어부터 한국어로 수정을 해주세요.



4. 목록에서 VestCert 항목을 찾아서 상단의 지우는 버튼을 클릭하신뒤 하기에서 고급을 선택하고, 검색되는 모든 항목을 삭제해주면 완료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