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오늘은 dwm.exe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wm.exe에서 dwm은 Desktop Windows Manager의 줄임말로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프로세스의 하나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설치한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당연히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고 또한 삭제하면 안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의 역할은 바탕화면에 있는 구성,윈도우,창,시작메뉴 등 디자인과 그래픽 효과를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 문제는 기능은 명확하지만 때때로 메모리를 많이 사용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이 되는 프로세스라는 것인데 다행히 이런 리소스를 최대한 줄여주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하셔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시스템창에서 빨간 박스안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3. 고급 시스템 설정에서 고급의 설정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4. 성능 옵션 창에서 '내 컴퓨터에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으로 체크되어 있는 부분은 '최적 성능으로 조정'으로 바꿔줍니다. 그 다음 아래의 '적용' 및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5. 설정 완료후 체크해보시면 'dwm.exe'의 점유율이 크게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전반적인 그래픽이 다운되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낄수 있는데 이경우에는 '사용자지정'에서 하기와 같이 설정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의 추천영상 보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귀지의 색깔과 모양'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건강상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