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그래픽 드라이버는 제어판에서 삭제를 한다고해서 깔끔하게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이 때문에 드라이버를 삭제를 할 때는 일반적으로 안전모드에서 삭제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데, 문제는 이렇게 할 경우 상당히 번거롭다는 것입니다.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서 그래픽카드 삭제 전용 유틸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를 사용하면 상당히 편하게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DU 다운 받기. 하기의 링크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https://www.wagnardsoft.com/



2. 다운로드 버튼 클릭(official download here을 클릭하세요)




3. 인스톨이 완료가 되면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를 더블클릭해줍니다. 



5.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하기와 같은 창이 오픈되는데 이때 실행 옵션을 일반에서 안전 모드(권장)으로 변경시켜 줍니다. 


6. 안전모드로 전환 후에 [안전 모드로 리부트]라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7. 이후 하기와 같은 창이 보이실 텐데 여기서 자신의 그래픽카드의 스펙을 확인하시고 우측의 제조사 설정에서 Intel 이면 Intel을 AMD면 AM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8. 선택후 정리하고 다시 시작을 클릭하시면 그래픽드라이버 완전 삭제가 진행되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