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11번가 셀러오피스

 

 

 


 

오늘은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는 11번가의 셀러오피스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네트워크가 점점 발달하고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점점 온라인 판매자들이 많이 늘고있는데요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어 판매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오픈마켓이나 소셜과 같은 곳을 이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11번가인데요 11번가에는 셀러오피스라는곳이 존재합니다. 11번가 셀러오피스 는 상품이나 주문을 관리하고 정산과 프로모션 관리, 광고 등의 판매자의 업무를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11번가 셀러오피스는 바로가기가 되지 않기 때문에 11번가 셀러오피스 에 접속하시려면 우선 11번가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에서와 같이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셀러오피스를 클릭하시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셀러오피스에는 판매자광고센터, 브랜드광고센터, 셀러존, 스토어관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11번가 셀러오피스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시려면 기존에 판매자 등록을 해두셔야 합니다. 어렵지 않게 등록이 가능하니 관련서류만 잘 체크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셀러오피스 판매자 관리페이지에서는 판매자가 하는 모든 것을 관리할 수 있는데 판매자 등급에 따라 노출 여부가 조금씩 다릅니다. 판매점수와 판매금액을 6개월동안 보고 매월 1일에 판매 신용점수를 체크해 등급을 매기는것인데요, 등급이 높을수록 혜택이 좋습니다.

 


 

처음 접속하게되면 복잡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요 하나하나 해보시다보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11번가 셀러오피스 는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에서도 IE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오피스 메뉴 전체에 그리드 기능을 적용시켜두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등의 업무향상이나 편의를 위에 여러 기능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들도 팝업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네요.

 

 

 

11번가의 수수료는 12%라고 하는데요 1,000원짜리 상품이라면 12010,000원짜리 상품이면 1,200원이니 높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 수수료로 광고비용을 지불합니다. 그럼 그 수수료를 광고비용이라고 생각하며 잘 이용한다면 부담이 적어지겠죠? 오픈마켓을 이용해 상품을 판매판매할 때 광고를 잘 이용하는것도 중요하니 잘 알아보셔서 이용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