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화장 잘하는 법. 더운 여름철에 유독 신경 써야하는 화장 때문에 여자들은 항상 외출하기전 고민이 많은데요. 화장 잘하는 법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화장의 의미부터 짚고 넘어가 보죠~

우리나라의 화장은 개화 이후부터 사용된 외래어이며, 본인의 약점이나 단점 등을 가리거나 수정하는 것과 아름다움을 위해서 하는 수단이었습니다. 화장에 대한 문화는 일부 국가를 제외하곤 거의 모든 나라에서 하고 있는데 직장인이나 사회활동을 하는 여성들은 대부분이 하고있습니다. 사회적인 측면에서 화장을 안 하면 성의 없다는 식으로도 얘기하는 정도로 현대 사회에서는 화장을 안 한 얼굴로 출근이나 공식석상에 서는 일은 현실적으로 거의 없다고 아니 불가능에 가깝다고 합니다. 남자의 경우 보다는 여성의 경우가 현대 사회에서는 외모를 치장하는 것에 대한 기준은 더 엄격하다고 보여집니다.

 

 

사회 문화적으로 화장을 필요로 하고 있는데 이 무더운 여름철 혹시 화장 잘하는 법이 있을까요? 특히나 여름철에서 더운 날씨 때문에 몸에서 땀과 분비물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화장이 많이 지워지고 보기 안 좋은데요. 오늘은 여름철 화장 잘하는 법에 대해서 같이 볼까요? 가장 많이 하는 고민으로는 화장을 하면 자꾸 무너져 내려온다고 합니다. 여름철 날씨는 굉장히 고온 다습해서 화장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금방 지워지고 다시 그 위에 또 화장하고 이렇게 반복하다 보면 화장이 무너져 내리기 쉬운데요. 제가 극복해낸 방법은 스킨케어와 자외선 차단 크림을 따로 사용 했었는데 두가지가 한번에 혼합되어 있는 올인원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서 그런 문제는 확연하게 줄어 들었어요~ 하지만 여름철에는 항상 쿠션제품을 가방에 들고 다니시면서 어느 정도의 수정은 필요 합니다! 다음으로는 요즘 유행하는 눈매 돋보이게 하기! 여름철에 아이라인은 땀이나 피지가 많이 배출되기 때문에 워터프루프 전용 제품을 사용 해주시는게 가장 좋아요. 아이라인은 우선 크레용 아이라이너로 원하는 모양으로 테두리를 잡아주시고 아이쉐도우로 테투리 안쪽을 채워가듯이 그려주는게 포인트!

 

 

추가적으로 선명한 타입의 아이라인을 갖고싶다면 리퀴드형 아이라이너로 해주시면 발색력이 더 높아서 선명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공을 들여서 화장을 해도..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화장이 지워지고 무너지기 쉬운데요. 여름철에는 웬만하면 워터프르프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화장에서의 완성은 수정이라는 것 아시죠? 항상 편리하게 에어쿠션과 수정 가능한 기본적인 것들을 챙겨서 다니는게 가장 현명한 여름철 화장 잘하는 법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