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키보드를 이용해 대화를 나누는 것보다 헤드셋과 마이크를 이용해 음성대화를 나누는 것이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하기 때문에 배틀 그라운드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와 같이 실시간으로 소통 필요한 게임을 즐길 때는 음성채팅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성채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오늘은 음성채팅 프로그램 중 하나인 토크온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크온은 네이트온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사용법이 편리하고 음성채팅 뿐만 아니라 텍스트채팅까지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토크온 다운로드 방법

 

1. 하기의 토크온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토크온 다운로드를 눌러 토크온 설치를 시작합니다.



3. 설치 안내창이 뜨면 하단에 위치한 다음을 눌러준 뒤 약관에 동의 후 설치를 눌러줍니다.



4. 토크온 설치완료 창이 뜨면 불필요한 추가설정을 모두 체크 해제해준 뒤 하단에 위치한 닫음을 눌러줍니다.



토크온 사용방법

 

1. 토크온 설치 후 바탕화면에 생성된 토크온을 더블 클릭해 로그인 후 닉네임을 설정합니다.



2. 토크온을 시작하게 되면 오디오를 설정하는데, 여기서 스피커 또는 헤드셋을 선택하고 마이크를 설정합니다. 설정 이후 또다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설정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3. 상단의 메뉴 중 찾기로 이동해 하단에 위치한 대화방만들기를 눌러주면 채팅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