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윈도우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후에 굳이 업데이트의 중요성을 못 느껴서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하게 되었네요~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출시된지 벌써 3개월정도 지난거같은데요.

아직도 윈도우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업데이트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우선 윈도우 10크리에이터가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서 설치 되었는지 확인부터 해야겠죠?


노란색 동그라미에 있는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노란색 사각형에 위치해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켜 줍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켜주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영어로 “winver”을 쓰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제 꺼는 지금 윈도우10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한 상태라서 버전 1703 빌드 15063으로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된 버전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안되신 분이라면 버전 1607 빌드 14393 이라고 표시가 되 있을 텐데요.


 

 

후자인 경우에 업데이트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전자인 경우에는 다행히 이미 완료인 상태!

업데이트가 필요하신 상태라면 두가지 업데이트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직접 홈페이지 접속해서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서 진행해 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우측 하단에 노란색 1번 동그라미 알림창 보이시죠? 클릭하시고 2번 동그라미 모든 설정에 들어갑니다.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하셔서 업데이트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그리고 업데이트가 진행됨에 있어서 수차례 재부팅이 되고 업데이트에 걸리는 시간은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고 하니 여유를 갖고 기다리시면 되겠죠?


 

 

아 그리고 업데이트 전에 혹시 모르는 상황에 대비해서 데이터 백업은 해놓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