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엄지발가락 저림 원인 과 대처방법


우리의 발은 신체에서 생각보다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무게를 전부 지탱하고 있는 발에 문제가 생기면 고통스럽게 만드는 통증은 차치하더라도 일상 생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때에 따라서는 큰 병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을 잘 파악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럼 이렇게 중요한 발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지발가락 저림 4가지 이유

1. 혈액순환 장애


몸의 어느 쪽이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하체가 부을 수 있고 이에 따라 엄지발가락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붓기를 빼도록 해야함과 동시에 운동 혹은 다리를 심장보다 높은 곳에 두어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 무지외반증


무지외반증이란 엄지 발가락이 새끼 발가락 방향으로 기울어져 전체적인 무게가 새끼 발가락에 더 가게 하면서 통증을 유발시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증상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며 엄지발가락이 심하게 휘는 경우에는 발가락 관절이 안쪽으로 파고 들어가 저림증상 혹은 통증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통풍


통풍또한 발가락 통증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액안의 요산이 힘줄과 연골에 붙어서 염증을 유발하는 증상인 통증은 엄지 발가락에도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새벽에 관절통 혹은 발가락 통증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통풍 체크도 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4. 당뇨


혈당이 높아지는 현상인 당뇨는 신경이 제대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도록 하는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따라서 엄지 발가락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엄지발가락 저림 해소법

오른발부터 위로 들었다 떨어뜨려주는 동작을 수회 반복해주면 발에 모여 있는 체액과 혈액을 순환시켜주어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상시 굽이 아예 없는 신발보다는 적당한 신발을 신는 것이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평상시 굽이 있는 신발보다는 굽이 없는 신발을 신어 발가락에 부담을 주시지 말아야 합니다. 

-오래 서서 일하시는 분들은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 주는 것이 좋고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이 되도록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발가락 저림 증상은 발가락의 변형과 혈액순환 문제로 인해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변형을 고쳐줄 있는 발가락 교정기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발가락 교정기를 통해 혈액순환을 완화하여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