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몬스테라 수경재배


-요즘에는 흙이 담긴 화분을 이용해 식물을 키우는 것이 아닌 물과 수용성 영양분으로 이루어진 배양액 속에서 식물을 키우는 수경재배가 가능한 식물을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수경재배가 가능한 식물 습기가 많은 곳에서도 자라는 관엽식물 몬스테라와 몬스테라 수경재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몬스테라는 잎이 그려진 액자 사진이나 쿠션을 흔히 있어서 특히 인테리어 식물로 인기가 많은데요 그만큼 관상용으로도 좋고 키우고 관리하기 쉽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공기청정에도 도움을 줘서 실내에서 키우는 경우가 많으며 조금만 관심을 줘도 자라난다고 하는데요 이제 몬스테라 수경재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몬스테라는 잎의 색상이 초록색을 띄고 있는데요 몬스테라 수경재배 색상이 노랗게 변하면 식물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현상의 원인은 스트레스라고 하는데요

 

 

    식물이 적당한 햇빛을 받지 못하고 있다

    식물에게 주는 물의 양이 부족하다

    식물 주변이나 화분에 작은 벌레가 있다

    식물의 화분받침대에 물이 고여있다

    식물이 통풍이 되지 않는 곳에 있다

    식물의 뿌리에 비해 화분의 크기가 작다

이뿐만 아니라 식물이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잎이 노랗게 변한 몬스테라는 다시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기 때문에 잘라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몬스테라 수경재배 방법은

1. 직사광선이 오는 곳에 배치해두는 것보다 간접광선, 햇빛이 들어오는 실내에 배치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몬스테라는 일주일에 1회정도 물을 주는 것이 좋고 물의 상태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주시면 좋습니다.

3. 몬스테라 수경재배의 물의 정도는 2 ~ 3cm 정도로 식물의 끝부분만 닿게끔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몬스테라 수경재배 하루에 한번씩 분무기를 사용해 물을 뿌려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모든 식물이 그렇듯 환기와 통풍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통풍이 되는 장소에 배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몬스테라 수경재배 방법에 관해서 알아봤는데요 직사광선을 피한 장소에 일주일에 1 ~2 물을 주고 관리하면 키우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화분이 아닌 유리병에 물을 담아 키우기 때문에 식탁이나 창가에 놓아도 되고 인테리어용으로 정말 좋은 식물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선물용으로도 많이 나간다고 합니다. 몬스테라 수경재배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