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껌떼는법

 


 

껌은 씹을 때는 좋지만 어딘가에 붙어버리면 정말 골치아프죠. 누군가 뱉어 놓은 껌을 밟는다던가 껌을 씹다가 머리카락에 붙는다던가 어딘가에 붙어있던 껌이 내 옷에 붙는다던가 참 다양한 방법으로 붙는데요. 씹고 나서 종이에 잘 싸서 버리는게 제일 좋지만 그게 귀찮다는 이유로 그냥 뱉어버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한번쯤은 누구나 껌이 붙는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껌이 붙었을 때 어떻게 떼는 것이 좋은지 오늘은 껌떼는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문지와 다리미를 이용해 껌떼는법

옷에 껌이 붙었을 때 이용하면 좋은 방법인데요 껌이 붙은 옷위에 신문지 위에 올려둔후 다리미로 살살 문질러주면 껌이 다리미의 열로 인해 신문지에 껌이 붙어 떨어지게 됩니다.

 



식용유나 버터, 마요네즈등 이용해 껌떼는법

머리에 껌이 붙었을 때 유용한 방법인데요 집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나 버터, 마요네즈등 오일성분이 있는 것을 껌이 붙은 곳에 바르고 살살 빗어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헤어 오일이나 클렌징 오일, 클렌징 크림 으로도 가능하답니다. 신발에 붙었을 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얼음을 이용해 껌떼는법

얼음을 이용해서 떼면 되는데요 껌과 얼음을 같이 먹어본 경험 있으신분들 계신가요? 얼음때문에 껌이 딱딱하게 굳는데요 이 처럼 얼음을 껌이 붙은 곳에 대주시면 껌이 딱딱하게 굳어 제거하기 수월해집니다. 이 방법이 귀찮다면 옷이나 껌이 붙은 물건을 냉동실에 넣어 껌이 딱딱해질 때 까지 얼린 후 제거해주셔도 됩니다.

 


알코올이나 아세톤을 이용해 껌떼는법

신발에 껌이 붙었을 때 이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손톱을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을 껌이 붙은자리에 묻혀 쉽게 껌을 뗄 수 있는데요. 아세톤은 화학작용을 하기 때문에 옷의 색을 빠지게 하는 등 옷을 상하게 할 위험이 있어, 옷은 아세톤 대신 알코올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신발은 화학작용에 크게 상관없기 때문에 알코올이나 아세톤을 껌이 붙은 곳에 묻혀 제거하는데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섬유유연제를 이용해 껌떼는법

껌이 붙은 옷을 섬유유연제에 담궈 두신후 제거해주시면 껌이 쉽게 제거됩니다.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해 껌떼는법

머리나 옷에 붙은 껌을 떼는데 좋은 방법인데요 헤어스프레이가 껌을 단단하게 만들고 고정시키기 때문에 껌을 딱딱하게 만든 후에 밀어내 주시면 껌이 제거됩니다.

 

 


에프킬라를 이용해 껌떼는법

모기를 잡을 때 사용하는 에프킬라로도 껌을 뗄 수 있습니다. 에프킬라를 껌이 붙은 자리에 뿌려준 뒤 살살 밀어서 떼 주면 되는데요 냄새가 너무 독하다는 단점이 있죠.

 

여기까지 껌떼는법 여러가지를 알아봤구요 앞으로 껌이 붙었을 때 스트레스 받아가며억지로 떼려 하지 마시고 위 방법들 참고하셔서 손쉽게 제거해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