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기업인 기아자동차에 들어가는 것은 꿈의 직장이라고 합니다.


중에서도 인기가 좋은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은 공고가 올라올 때마다 항상 경쟁률이 치열한데요. 그렇다면 생산직이 하는 업무와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산직이란 말그대로 자동차 생산에 있어서 전반적인 업무를 뜻하는 말입니다.


생산직은 보통 다음과 같이 분류하는데 함께 알아볼까요?

1.     가공직
원자재를 제품에 맞는 규격으로 만들어 부품으로 생산하는 업무를 뜻합니다.
원자재를 통해 가공된 제품은 주로 부품으로 활용됩니다.

2.     조립직
원자재를 가공한 부품을 조립하여 제품을 만들어내는 업무입니다.

 

 

3.     포장직
완성된 재품을 판매가 가능하도록 제품으로서 마지막 포장을 하는 업무입니다.

4.     물류직
전반적으로 공장 내부에서나 매장 내부에서 운반하는 작업을 하는 업무로 보통은 생산직 중에서도 관리직과 겸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검품직
이미 생산된 제품에 문제가 있는지 불량이 있는지 검사하는 업무입니다.

6.     배송직
위의 과정을 다 마친 제품을 공장에서 공장밖으로 배송하는 업무입니다.
필수로 운전면허증이 요구되며 배송직과 겸해서 공장 관리직을 겸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생산직의 분류이지만 회사마다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생산직의 경우에는 직무에 따라 확연히 다르지만 단순한 작업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완제품을 만들기위해 본인이 맡은 부분에 대해서 반복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생산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공장은 다른 사무직과는 다르게 일정한 속도로 기계에서 부품이나 제품이 생산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계의 속도에 맞춰서 진행해야 되기 때문에 나름 단순 노동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라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생산직도 여러 분야의 생산직이 있는데 기아자동차의 생산직은 인기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는 대표적으로 K3, K5, K7, K9, 쏘렌토, 카니발 제품이 기아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대한민국 점유율 60%정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생산직에 비해서 연봉 또한 높다고 하는데요. 초봉이 5000만원 정도라고 하니 실로 어마어마한 액수가 아닐 수 없습니다. 복지 또한 엄청나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은 보통 연말이나 연초에 진행하고 작년인 2016년에는 11월에 채용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채용기간은 약 3일정도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경쟁률로 본다면 매년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적게는 600:1에서 많게는 1000:1까지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 공고는 http://recruit.kia.com/kfront/Main.do?cmd=main <<기아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들도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