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그림판 모자이크

 

오늘은 그림판에 대한 내용과 그림판 모자이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그림판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를 설치하면 자체 설치되어 있습니다.실행 방법은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 으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단순하게 활용 가능해서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그림 그리기는 자유롭게 있고 사진 수정이나 합성을 있지만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아니라 한계는 존재합니다.하지만 한계가 있어도 기본적인 그림판으로도 고퀄리티를 표현해 내는 사라들도 존재합니다.

과거에는 그림판으로 그림 그리기나 단순한 놀이에 이용되었다면 현재에는 소규모의 컨텐츠 제작에도 사용되고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약간 부족한 느낌을 주기위해서 활용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다른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로 하는 것은 세련된 느낌이 강한데 그것보다 친근함 주기 위해서 정도로 사용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그림판은 실로 활용도에 있어서는 어느 고퀄리티를 작업하는 프로그램보다 훨씬 많이 이용되며 호응도도 뛰어나지만 분명한 것은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한계는 분명히 존내합니다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우스갯소리로 퀄리티가 좋은 이미지를 두고 그림판으로 작업한 같다는 식으로 농담도 주고 받으면서 비유의 대상으로 이야기 되곤 한다고 합니다.

다른 전문적인 프로그램(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설치하지 않아도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있는데요. 오늘은 중에서도 그림판에서 모자이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그림판은 기본적으로 조작이 간단하기 때문에 한번만 진행해 보시면 모자이크 뿐만 아니고 다른 작업도 무리없이 진행 있습니다.

첫번째로 그림판을 열어주세요.


그림판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사진과 같이 보이는데요.

우선 1번을 눌러서 본인이 모자이크를 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와 주세요.


그 다음으로는 2번을 눌러서 모자이크를 원하는 범위를 드래그해서 선택해주세요!

여기까지 되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노란색 점 부분에 마우스 포인트를 두면 창 조절이 가능한데요 그 창을 최대한 줄여주세요.


노란색 네모안에 들어가게 작게 만들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작게 만들어 주세요!


작게 만들었던 창의 크기를 다시 원래대로 만들어 주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모자이크 처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판 모자이크 어렵지 않죠?

그림판을 잘 이용하신다면 앞으로의 활용도에 따라서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