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세이프서치는 부적절한 검색 결과나 불법 음란물을 차단해주는 기능으로 자녀들과 컴퓨터를 함께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되지만 세이프서치로 인해 선정적인 키워드가 아닌 경우에도 검색결과가 제한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필요에 따라 구글 세이프서치를 해제하고 설정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구글 세이프서치 설정하는 방법 


1. 구글 검색창 오른쪽 하단의 '설정' 눌러 '세이브서치 사용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2. 세이프서치로 음란물이 필터링되었다는 안내창이 바로 나오는데, 우측에 위치한 '실행취소'를 눌러주면 세이프서치를 바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하는 방법 


1. 구글 검색창 오른쪽 하단의 '설정' 눌러 '검색 환경설정'을 선택해줍니다.



2. 검색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세이브서치 필터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 좌측의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사용이 설정되며 선택 취소를 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및 설정하는 방법 


1. 좌측 세개의 가로줄이 그려져 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좌측에 나타난 메뉴 중 설정을 눌러줍니다. 



3. 검색 환경설정에서 '세이프서치 필터' 섹션에 있는 '가장 관련성이 큰 검색결과를 표시'에 체크하면 세이프서치가 해제되며 '음란물 필터링'에 체크하면 세이프서치가 설정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