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인터넷 뱅킹이나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안 모듈인 액티브X를 설치하고 공인인증서와 아이핀 등의 복잡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ActiveX가 가지고 있는 IE상에서의 여러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최근 주요 은행들은 대부분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런 보안 프로그램들 특히 ahnlab safe transaction은 컴퓨터의 리소스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는  보안 프로그램인 AhnLab Safe Transaction 자동실행 방지와 서비스 종료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컴퓨터 하단의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는 AhnLab Safe Transaction 아이콘에 커서를 두고 우클릭하여 하기의 그림과 같이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하기와 같은 환경설정 창에서 시작유형을 확인하세요 

 

 



3. 시작유형 탭에서 '자동 시작 안함'으로 전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더이상 자동으로 시작하지 않게 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서비스 종료와 삭제 쉽게 하는 방법


1. 단축키 'Ctrl+Alt+Delete' 버튼을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2. 작업 관리자의 서비스 탭을 선택 한 후 'SafeTransactionSVC' 에서 우클릭하여 '중지(T)'를 클릭한 후 좌측 하단의 '☼ 서비스 열기'를 선택 하세요. 



3. 서비스 탭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 Serviece'에 우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속성의 시작유형 탭에서 수동-> 사용안함으로 바꿔주세요. 

 

 


5. 제어판 ->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가신 뒤 ahnlab safe transaction을 우클릭하여 제거를 선택해 제거를 하시면 모든게 완료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