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간편하게 사진을 자동으로 내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이번에 정말 맘에 드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클라우드인데요 예전부터 사용을 하고는 있지만 자주 이용을 하지 않아서 무슨 기능이 있는지 제대로 파악을 하지 못했다. 근데 이번에 클라우드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옮겨 놓을 것이 있어서 들어가 봤는데 내 폰과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백업을 해준다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확인을 해 보았는데 꽤 신선한 컨텐츠를 네이버는 우리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나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쉽게 클라우드로 옮기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예전보다 사진을 정말 많이 찍는 것 같다. 스마트폰이 발전을 하면 할수록 기능들이 더 좋아지고 전문적인 사진을 찍지 않는 이상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충분히 만족을 할 만한 사진이 나온다는 점이다. 근데 많은 사진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 보통은 핸드폰에서 사진을 컴퓨터로 빼서 컴퓨터에 저장을 하는 방법이 보편적으로 작용을 한다. 근데 네이버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는 이 클라우드 서비스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옮겼을 때 바로바로 내 컴퓨터와 클라우드에 자동 백업을 해준다는 것이다. 그럼 컴퓨터의 용량도 아낄 수 있고 내 스마트폰 용량도 아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서비스인 샘이다.

 

 



오늘 알아보는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는 어떻게 하는 걸까?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먼저 클라우드 탐색기를 다운 받아야 한다. 네이버 검색에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검색을 하고 맨 위에 나오는 링크를 타고 다운을 받아주자 여기서 자신의 컴퓨터 비트와 윈도우를 확인을 잘 하고 다운을 받자 하지만 네이버에서 알아서 다 적용을 시켜준다.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하므로 패스 합니다. 그냥 다음만 눌러주면 설치 끝 다운을 다 받았으면 실행을 시켜주자 그럼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네이버 아이디 입력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내 폰안의 사진을 쉽게 옮기는 방법이라는 문구와 창이 나오면서 방법을 설명해 주고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는 여서부터 시작이 된다. 클라우드와 자신의 PC폴더를 연동해야 한다. 사진을 가장 많이 넣어두는 폴더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클라우드 폴더는 새로 만들어서 자동 사진 업로드라고 따로 알아볼 수 있게 이름을 정해두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라도 편하다



     폴더를 다 선택을 했으면 바로 탐색기가 동기화를 준비하고 시작이 된다. 그럼 지정된 폴더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가 시작이 되는 것 입니다.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PC에 들어가면 클라우드 하드가 생겼습니다. 그럼 들어가면 내가 만든 클라우드 폴더가 있다 들어가 보면 내 컴퓨터에 있던 내 사진들이 다 들어가 있다. 이렇게 설정을 끝내면 된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핸드폰으로 바로 옮기기가 가능한데 와이파이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데이터가 넘치도록 많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아끼려면 밖에서 사진을 옮기는 일은 되도록이면 피하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