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PC원격제어는 과거 본인이 사용하던 컴퓨터에 무제가 생겨 A/S를 급하게 받아야 할 때 많이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이라면 모바일로도 제품과 연결해 원격제어를 할 수 있도록 발달되었습니다. 또한 굳이 방문해야 하는 귀찮음이 없어져 원격제어는 편리한 도구라 할 수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크롬 원격 데스크톱 무료 이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별도의 어려운 설정 없이, 별도의 이용료를 내지 않아도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Chrome 원격 데스크톱 추가를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위의 링크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상단의 ‘Chrome에 추가’ 버튼 클릭합니다.


3. 앱 추가를 완료했다면 새탭을 열어 ‘앱’ 클릭합니다.

 

 


 


4. 앱 페이지 하단의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 클릭 후 계정 엑세스에 ‘허용’ 선택합니다.

 


5. Chrome 원격 데스크톱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원격 지원’과 ‘내 컴퓨터’가 나타납니다. 상단의 ‘원격 지원’ 클릭합니다. 


 


6. 원격지원은 ‘공유’와 ‘엑세스’ 두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다른 사용자가 보고 제어할 수 있는 것은 ‘공유’, 그리고 공유한 컴퓨터를 조정하는 것은 ‘엑세스’입니다. 원격 받을 컴퓨터에 ‘공유’ 선택합니다. 


 


7. 공유를 선택하면Chrome 원격 데스크톱 호스트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동의 및 설치’를 진행하면 엑세스 코드가 주어집니다. 


 


8. 제어할 컴퓨터에 ‘엑세스’ 클릭하고 방금 복사한 엑세스 코드를 붙여주면 원격 시작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