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코인마켓캡 알아봅시다

IT
2017. 10. 25. 18:40

 

 

코인마켓캡

 

이번 올해 들어서 가상화폐의 시장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변해가고 상승곡선을 타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 코인은 말 할 것도 없고 최근 10일전 이더리움이 하드포크가 당당히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더리움의 상승세는 현재 어마어마하게 올라가는 중 입니다. 근데 이 이더리움과 비트 코인이 가상화폐 라는 정보만 있지 이 많은 코인들을 어떻게 보유할까요 아니면 이 코인들을 우리는 어떻게 찾아야 하는 것 일까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코인마켓캡 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마켓캡을 간단하게 설명을 해 드리면 비트 코인과 이더리움 등 다양한 알트코인들의 순위와 하한가, 상한가, 상승량, 일일거래량, 채굴량, 가격차트, 각 나라의 화폐단위(환율) 등의 현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시세가 변동하는 가상화폐를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식을 보듯이 현황을 보는 곳 입니다. 코인이라 불리우는 것에 대해서 프리세일, IOC를 거쳐 거래소에 들어오면 상장이 되고 거래되는 것을 성공한 코인이라 부르고 성공한 코인들은 바로 이 코인마켓캡에 보관이 됩니다.

 

 

 

코인마켓캡의 좋은 점은 위에 말씀드린 대로 채굴 당한 코인이 상장이 되어서 거래가 진행이 되고 있는 코인 들로만 모아놓았기 때문에 더 믿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날 대비 아니면 현재시간 또는 두 시간전 이렇게 시간을 맞춰서 클릭만 하게 되면 현재뿐만 아니라 다른날도 다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위 비트 코인부터 840위까지의 가상화폐 거래량과 순위까지 볼 수 있으니까 비싼 비트 코인 말고 조금 밑에 있는 가상화폐를 사서 끌어 올리는 재미를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코인마켓캡에 등재되어 있는 프리세일을 선택을 하실 때는 1위에서 20위권이 제일 안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밖에는 올라오는데 한참 걸리는 일이 다반사 입니다.

 

 

이런 해외 거래소를 통해서 전자화폐에 투자를 하면서 방향을 설정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전화화폐의 위상을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한 시세가 많이 차이나도 국제 경제에도 영향을 많이 주는 주식 개념이기 때문에 조심하고 신중하게 선택을 해서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코인마켓캡에 들어가서 변동과 코인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파악을 하신 후 투자를 하는 것이 어떨까요? 코인마켓캡에 등재되어있는 순위를 보시고 잘 골라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