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메인보드 확인법

 

 

자신의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 방법 :)

 

 

요즘에 혼자 컴퓨터 포맷하기에 관심이 많아 지면서 이것 저것 준비를 하고 있다. 일단 내 컴퓨터를 먼저 하는 것 보다는 친구의 컴퓨터를 처음으로 혼자 포맷을 진행을 해 보려고 한다. 그래야 경험이 쌓이고 내 컴퓨터는 지킬 수 있다. 여튼 이게 중요한게 아니지만 오늘 포스팅은 자신의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대로 컴퓨터를 포맷을 하려면 그 전부터 엄청 많은 준비를 해야합니다. 말 그대로 포맷은 자신의 컴퓨터의 파일 싹다 지우고 전에 있던 기본 프로그램을 다시 다운을 받아주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각종 드라이버 프로그램들은 포맷을 하기 전에 미리미리 알아두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근데 메인보드는 알아보는 방법이 어렵습니다. 다른 컴퓨터 장치들에 비해서 모델명을 확인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죠 그래서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쉽고 간단하게 이미지를 보고 자신의 컴퓨터 메인보드 모델명을 확인 할 수 있다. 

 

      메인보드 확인법은 컴퓨터로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검색을 눌러 실행 파일을 열어 주거나 아니면 윈도우로고키 + R을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주면 된다.



      실행창이 활성화가 되었으면 메인보드 확인법을 할 수 있는 코드를 입력해 주면 된다. 코드는 ‘cmd’이다.



      코드를 입력했으면 검은색 창이 활성화 된다. 처음 보는 사람은 당황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려운 프로그램이 아니니 안심을 해도 된다. 아래의 이미지만 보고 잘 따라와 주면 된다.그럼 검은색 창에 바로 wmic baseboard get product를 입력 그리고 엔터를 멋있게 한번 쳐주면 된다위에 영어 명령어는 자신의 메인보드 사양을 불러오는 명령어 이다그러므로 저 명령어는 어디 잘 적어두었다가 나중에 포맷을 할 때 잘 사용을 하면 된다.

 

 




      그럼 밑에 화면처럼 메인보드의 모델명이 나오게 된다. 그럼 저 모델명을 가지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자신의 컴퓨터 메인보드가 나오면서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가서 다운을 받으면 된다. 모델명을 인터넷 검색창에 검색만 해도 사양부터 스펙까지 다 알 수 있다.



 

이상 메인보드 확인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