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mov mp4 변환

 

 

카카오 인코더를 통해서 mov mp4 파일 변환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요즘에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는 재미에 들어서 친구들을 만나거나 아니면 귀여운 조카들을 봤을 때 사진이 아닌 동영상으로 찍어 핸드폰 속에 영상을 남겨놓고 있다. 근데 이번에 핸드폰을 정리 하면서 앨범 속에 있는 동영상을 전에 가지고 있던 안드로이드폰(사진과 영상 게임용)으로 옴겼는데 재생이 안된는 것이다. 그래서 이래저래 찾아봤는데 아이폰의 영상은 mov파일이라서 핸드폰 전용인 MP4 파일로 변환을 해야지만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였습니다. mov파일은 Quick Time Movie라고 하는 애플의 동영상 포맷이라고 한다. Mov는 영상의 화질은 굉장히 좋지만 다른 핸드폰과는 연동이 안된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 내었고 이 좋은 정보를 여러분과 공유를 하고 싶어서 이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mov mp4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한다. 인코더 프로그램만 다운로드를 받아주면 된다. 인코터 프로그램의 종류는 굉장히 많지만 제가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카카오 인코더 입니다. 가장 쉽고 빠른 인코러라고 홍보를 한게 눈에 띄어서 사용을 했습니다.




카카오 인코더에 어떠한 것도 받지 않고 제 주관을 쓰는 것 입니다.


검색창에 검색 후 다운을 받아주면 됩니다


경로를 찾지 못하겠으면 여기를 클릭해서 다운을 받아주면 된다.

 

 

 

      파일을 다운 받았으면 바로 실행을 해보자 그럼 카카오 인코더가 바탕화면에 활성화가 되었으면 인코더 프로그램 중간을 확인해 보자 그럼 파일 추가라는 메뉴가 있다. 클릭을 해서 자신이 찍은 영상을 추가해 주면 된다. 아니면 다른 파일로 변환을 하고 싶다면 다른 파일을 넣어도 상관이 없다.



      파일을 추가 했으면 본격적으로 mov mp4 변환을 해보자. 파일 추가를 하면 상단 목록에 추가 항목이 나온다. 제대로 올라갔는지 확인을 해보자



      확인을 했으면 mov mp4로 변화을 할 수 있게 설정을 바꿔주어야 한다. 화면 우측을 보면 폴더 형식으로 나와있는데 여긴 복잡하니 현재 설정값 변경을 들어가 준다. 그럼 상단 중아에 보면 바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카테고리 형식의 메뉴 선택이 있다. 그럼 클릭 후 변환을 할 파일 이름을 선택해서 클릭 후 확인만 눌러주면 된다.



      자신이 변환을 할 방식의 파일을 선택 후 설정까지 변경을 했다면 이제 mov mp4 변환을 시작해 보자 변환은 우측 하단에 변환 시작을 클릭을 해 주시면 된다.



      인코딩이 완료가 되었다. 축하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동영상이 변화이 되었다. 변환 파일은 설정을 하지 못해서 어디있는지 모른다면 메시지 창을 보시면 저장 폴더열기 라고 나온다. 그럼 눌러서 동영상을 확인 해 주면 된다. 그리고 원본 파일은 사라지는 것이 아니고 남아 있어서 영상이 안들어 간다면 다시 mov파일의 동영상을 불러와 다른 확장자 명의 동영상 파일로 바꿀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