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국내에서는 애플이 2년전에 소개했었던 아이폰 SE에 대한 관심이 낮은 편이었지만 사실 애플의 아이폰 SE제품의 판매량은 나쁜 수치는 아니었으며 일부 국가 혹은 작은 화면을 고집해온 소비자들은 SE모델에 상당히 크게 열광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대상으로 애플에서 다시 아이폰 SE후속모델인 SE2를 조만간 소개한다는 소식이 지난달에 있었으며 이제 SE2의 구체적인 스펙과 디자인에 대한 정보들이 올라오고 있어 여기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2의 디자인

 중국의 한 리서치 업체는 애플이 이번에는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아이폰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며 저가형인 SE2는 기존의 모델과 동일한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크기는 조금 더 큰 4.2인치가 될 것이며 생산지는 중국의 항저우가 될 것이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 업체에 따르면 제조될 제품의 색상은 총 3가지로 SIlver, Gold, Space Grey가 바로 그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전문 리서치 업체는 '아이폰SE2'는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언급하면서 또한 새로운 아이폰SE가 저가형과 고가형으로 분리되서 출시될 수도 있다라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노치디자인이 적용된 아이폰SE2>


아이폰 SE2의 가격

 영국의 Mobile phone 전문 업체는 아이폰 SE2의 가격은 기존의 아이폰 SE가격보다 50USD정도 높아진 32GB 399USD, 128GB 449USD정도의 가격대를 보일것으로 예상하였으며 만약 노치 디자인이 적용될 경우 이보다 최대 30~50%까지 가격인상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SE2의 크기

 KGI Securities의 마켓 리서치 전문가인 Ming-Chi Kuo는 애플이 이번에 6.5, 6.1, 5.8인치 큰 크기의 SE2와 작은 사이즈인 4.2인치의 아이폰을 동시에 발매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좀 더 명확해지고 있는 것은 애플내부에서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많은 전문가들이 애플이 이번 SE2에는 4인치를 고집할 것이 아니라 최소 0.2인치가 더 큰 아이폰을 내놓아야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SE2의 출시일

 대만의 리서치 전문업체인 TrendForce에 따르면 아이폰 SE2는 2018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에 있다고 전하고 있으며 좀 더 명확한 일정은 애플이 참석하기로 되어있는 6월에 개최될 WWDC가 될 확률이 크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