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인 '사이툴'은 취미로 그림 그리는 사람부터 전공으로 그림을 다루는 사람까지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판 사이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이툴을 사용할 때 사용하면 좋은 5가지 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사이툴 다운로드 방법


1. 사이툴의 장점은 용량이 포토샵에 비해 훨씬 작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한 툴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2. 다운 받은 파일에서 'sai.exe'라는 프로그램을  사이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이툴 사용시 유용한 5가지 팁


1. 배경 투명화 시키기


흰색으로 지정되있는 배경인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레이어를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줍니다. Ctrl + C, Ctrl +V / 선택상자로 영역을 지정하여 복사할 범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 만든 레이어를 복사한 뒤에 메뉴 '레이어'탭에서 '휘도를 투명도로 변환(O)'를 선택합니다.



투명화가 되면 흑백으로 변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법봉을 선택하여 배경을 선택해 줍니다. 만약 중간에 선이 끊어진다면 선택 펜으로 연결 시켜 배경만을 골라줍니다.



흑백 레이어의 눈을 감기고 원본 레이어의 눈을 켜줍니다.



레이어 지우개를 이용하여 선택된 부분을 지워주고 흑백레이어 마저 삭제해주면 배경이 투명해짐을 알 수 있습니다.




2. 그라데이션


캔버스를 열고 최대한 확대해준 후 1픽셀의 점 두개를 찍어줍니다. 색은 그라데이션 할 색으로 골라주시면 됩니다.



두 픽셀을 선택도구로 선택한 뒤 자유변형 Ctrl + T를 눌러 원하는 크기만큼 늘려줍니다. 늘리게 되면 픽셀수가 자동으로 채워지면서 자연스레 연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nter버튼을 눌러 자유변형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3. 중심선 잡기

새 캔버스를 열어 선택도구로 일자를 그어줍니다.



레이어를 복제한 뒤에 90도 회전을 시켜줍니다.



Ctrl + Shift 를 누르고 2개의 레이어 미리보기를 클릭해줍니다.


메뉴 '캔버스' 탭에서 '선택 영역 크기로 잘라내기(T)'를 선택하면 끝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