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현재 화면을 캡쳐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캡쳐 도구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쓸만한 캡쳐 도구 중 하나인 '알캡쳐'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스트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인 알캡쳐는 현재 다양한 캡쳐 방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전체 화면 캡쳐, 부분 캡쳐, 사각형, 자유형, 스크롤 캡쳐 등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와 형식의 캡쳐 방식을 나와있는 캡쳐 도구들 중에 가장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자료실을 검색창에 입력하신 후 알캡처로 들어가셔서 '개발사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개발사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알툴즈 홈페이지로 접속하게 됩니다. 여기서 알캡처 최신버전이 뜨는데 옆에 있는 '설치하기'버튼을 눌러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하기 위해서 라이센스 동의를 눌러 줍니다.



바로 설치 시작을 누르지 마시고 밑에 있는 제휴서비스나 알툴바 설치 항목에 체크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 후 실행창이 뜨면 보이는 여러가지 캡쳐 방식으로 캡쳐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캡쳐를 하면 됩니다.





알캡쳐 단축키로 간단히 캡쳐 실행하기


직접지정 Ctrl + Shift + C

창캡쳐 Ctrl + Shift + W

단위영역 Ctrl + Shift + D

전체화면 Ctrl + Shift + A

스크롤 Ctrl + Shift + S

지정사이즈 Ctrl + Shift + F


알캡쳐 단축키를 이용해 더욱 간편하게 캡쳐 기능을 실행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캡쳐한 후에 간단하게 펜이나 도형으로 편집을 하고자 한다면, 캡쳐 후 메뉴라인에 펜 아이콘 옆의 삼각형을 클릭하여 펜, 도구, 펜 색상 등을 지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