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앱체크 appcheck

 

랜섬웨어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랜섬웨어를 사전에 예방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초 정말 무서운 일들이 벌어졌었는데요 예상 하셨겠지만 바로 랜섬웨어라는 악성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이 바이러스에 대해서 짧게 설명을 드리자면 바이러스에 걸리게 한 다음에 비트코인이나 다른 화폐를 요구를 해서 바이러스를 풀어주는 것 입니다. 랜섬웨어에 걸리면 그동안 모아두었던 영상이나 소중한 사진 그리고 중요한 문서등이 싹다 날라가는 상황이 발생이 되고 바이러스를 풀어준다던 놈들은 돈을 받아먹고 풀어주지 않는 경우도 발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으로 이 악질 랜섬웨어를 방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랜섬웨어를 막아주는 프로그램은 앱체크 appcheck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시간으로 계속 감시를 해주고 막아주는 기능을 제공을 해줍니다. 이 앱체크 appcheck는 프리와 프로 버전이 있습니다. 계속 사용을 하고 싶고 더 많은 기능을 제공 받으시려면 프로를 쓰는 것이 맞지만 프리 버전이라고 제 기능을 못하는 것이 아니고 프리 버전도 꽤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프로그램 다운 방법과 앱체크 appcheck 사용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랜섬웨어로 부터 컴퓨터 어떻게 지키고 계세요?

 

      먼저 앱체크 appcheck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을 받아줍니다. 검색창에 앱체크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경로를 못찾으시겠으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다운을 받고 실행을 시켜주면 바로 랜섬웨어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꿀팁 앱체크 appcheck는 다른 백신 프로그램과 혼선이 되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쓰던 백신 프로그램을 지울 필요가 없이 둘을 같이 사용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검사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측에 퍼센트가 올라가면서 검사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 검사를 통해서 격리 구역으로 안좋은 파일이 옮겨지게 되는 작업을 해줍니다.



      발견된 위협이 없다고는 하지만 열쇠모양 버튼 오른쪽에 체크 모양이 있습니다. 여기가 격리 구역 파일을 모아 놓은 곳 입니다. 그럼 클리 해서 보시면 많지는 않지만 몇 개는 있으 실 것 입니다. 위협로그와 검역소 일반로그로 분리를 해주면서 보호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옵션 설정에서 랜섬웨어 대피소 파일 지우기를 2일 경과된 파일로 해주면 알아서 삭제를 해주고 격리 구간에서도 안좋은 것은 대피소로 넘어갑니다. 그럼 2일에 한번 꼴로 랜섬웨어에 위협이 있을만한 파일을 삭제해줍니다.  



      그리고 그냥 첫 화면에서도 대피소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는 본인이 지키는 것 입니다. 꼭 기억을 해두셨다가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꽤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일단 장점은 다른 백신 프로그램과 마찰이 없다는 것 입니다.

이상 앱체크 appcheck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