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오늘은 mx플레이어 ac3 오류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설이나 추석같은 장기간 연휴때 자동차 혹은 비행기를 타고 장거리 여행갈때는 시간을 잘 보내기 위해 보고싶은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아서 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그러나 영상에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지 않아 오디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하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MX플레이어가 저작권 문제로 AC3 코덱을 지원하지 않아서 오디오 재생이 불가한 경우입니다. 


다른 포맷으로 동영상을 인코딩하면 해결할 수도 있지만 매번 확인하고 다운받기는 상당히 번거롭기도 하고 잘못하다간 영상과 오디오가 일치하지 않아 듣기 거북한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외부에서 MX플레이어 AC3 코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면 간단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하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hl=en

 

 


2. 플레이 스토어에서 MX플레이어를 클릭하고 다운 받습니다. 


3.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x를 검색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다양한 결과를 볼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갤럭시의 경우엔ARMv7 NEON을 클릭하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의 스마트폰 사양에 맞는 앱을 잘 모르실 경우에는 AIO PACK을 받으셔도 됩니다.)

 

 


4. 다시 MX플레이어를 열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외부코덱 사용여부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오디오를 실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