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FTP 프로그램이란 내컴퓨터와 서버간의 파일들을 전송해 주는 프로그램으로서 보통 홈페이지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파일이 웹호스팅 업체의 서버에서 전송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파일전송시 알FTP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무료프로그램이며 사용하기 편리한 파일질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일질라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tp 프로그램 파일질라 사용법 및 간단하게 다운로드


1. 파일질라 다운로드를 위해 하기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다운로드를 진행하세요 (Client 다운로드)

https://filezilla-project.org/

 

 



2. 파일질라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하기의 그림에서 접속할 FTP 서버 정보를 입력하세요. 


호스트 : 접속할 FTP 서버 주소

사용자명 : FTP 서버 접속 할 ID

비밀번호 : FTP 서버 접속 할 PW

포트 : 서버가 응답하는 포트를 입력. ( 기본값 -> FTP : 21 / SFTP : 22 )


3. FTP 서버 접속이 완료되면 왼쪽의 자신의 컴퓨터안에 있는 파일목록에서 오른쪽 서버의 파일목록으로 업로드 하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이동시키면 파일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파일을 수정하기 전 원본파일을 꼭 백업받아 놓아야 문제가 생겼을 시 대처가 가능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