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오늘은 c드라이브 용량 확보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다보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이전 파일이 삭제가 되지 않고 쌓이게 되는며 결국 드라이브 용량을 상당히 차지하게 되어 엄청난 용량을 소모하게 되버립니다. 따라서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들만 잘 처리해줘도 상당히 많은 양의 스토리지를 확보하게 되는 셈 입니다. 


이를 위해서 여러 툴들이 시중에 있는데 그 중 대중적인 windows update clean tool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c드라이브 용량 확보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하기의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2. c드라이브 용량 확보 방법은 그림에서 보실 수 있듯이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스캔"을 클릭하면 됩니다. 


3. 하기 그림에서 보이는 오래된 업데이트 파일에 상당히 많은 1.36GB에 해당되는 데이타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해주고 청소를 하게 되면 1.36GB에 해당되는 데이타를 확보하게 됩니다. 

 

 


4. 청소를 마치고 나서 windows update clean tool를 종료하면 하기와 같은 팝업창이뜨는데, "재시작"을 눌러서 재부팅을 바로 해주면 모든게 완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내컴퓨터로 들어가보면 c드라이브에 용량이 확보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