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SMI(Synchronized Accessible Media Interchange)파일은 미디어 재생 자막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파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 포맷 중 하나입니다. 이는 한 개 이상의 언어를 넣을 수 있으며 문자열로 되어 있어 SMI파일 열기와 수정이 어떠한 문서 편집기로도 가능하지만 SMI파일만 단독으로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SMI파일을 쉽게 열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로 SMI 여는 방법


미디어 플레이어로 영상을 실행시켜 자막 파일 열기를 눌러 자막을 볼 수 있으며 영상 파일과 이름을 일치시켜 같은 폴더에 넣어주면 영상을 플레이할 때 SMI파일을 자동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메모장으로 SMI 파일 여는 방법

 

 

 

1. 메모장을 열어 좌측 상단메뉴에 위치한 파일그리고 열기를 눌러줍니다.



2. SMI파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텍스트문서를 눌러 모든파일로 변경해준 후 파일을 열어주면 자막을 확인,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 프로그램으로 SMI 파일 여는 방법

 

1. 하기의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58

 

2. 우측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시켜줍니다.



3. 영상과 자막을 불러온 후 자막 및 싱크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