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컴퓨터를 사용할때 CompatTelRunner.exe가 실행되고 원치 않게 CPU와 디스크 사용률이 올라가서 버벅일 수가 있는데 CompatTelRunner.exe를 실행 안하게 설정해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CompatTelRunner는 윈도우 시스템 프로세스로서 윈도우의 이전버전(window7)과 윈도우10의 호환성 검사를 하여 MS로 정보를 전달하는 OS프로그램중 일부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윈도우 스케줄러에 등록되어 있어서 사용자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정기적으로 실행이 되는 프로세스로 MS만든 것이기 때문에 안전한 프로세스이지만 메모리를 잡아먹는 다는 점에서 컴퓨터의 안정적인 속도를 위해서는 삭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삭제를 하지 않아도 속도의 문제가 전혀없는 컴퓨터라면 설정을 변경하지 않도라도 전혀 상관이 없으니 삭제를 하는 것은 본인의 판단에 맞춰서 하시기 바랍니다. 



CompatTelRunner.exe가 실행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

 

 


1. 윈도우 실행창(윈도우키 + R)로 들어가서 taskschd.msc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치세요. 


2. 제어판(보기기준 : 범주)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 도구 -> 작업 스케줄러

   제어판(보기기준 : 아이콘) -> 관리 도구 -> 작업 스케줄러

   엔터를 친 후 위와 같은 절차를 통해 작업 스케줄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3.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라고 명명된 프로세스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세요. 



4. 위의 프로세스가 끝나면 다시 돌아와서 프로세스가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 보시면 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