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CPU 벤치마크

 

 

CUP 벤치마크 성능테스트 방법:)

 

 

오늘은 자신의 컴퓨터의 CPU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요즘에 CPU에 종류는 꽤 많아졌다. 종류도 많아진 것도 그렇지만 가격 또한 만만치 않아서 CPU를 바꾸려고 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바꿔야 좋아지는지 잘 모른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보급형 CPU도 가격적인 차이에서 그렇게 많은 가격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를 교체할 목적이 있다면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한다. 그래픽 카드는 그냥 검색을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그래픽 카드를 쓰면 되겠지만(게임, 영상작업, 사진작업 등등) CPU는 어느정도 자신의 컴퓨터 스펙을 고려해 본 다음에 교체를 해주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자신의 컴퓨터 CPU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 하고 스펙적인 부분에서 꼼꼼히 비교를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면서 설치 방법 또한 무리없이 쉽게 진행을 할 수 있다. 설치 방법은 이렇다.


구글검색창 -> CPUID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 -> 소프트웨어 메뉴 선택 -> CUP-Z 선택 -> ZIP 파일 다운


이렇게 순서대로만 하면 바로 자신의 CPU 벤치마크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경로를 못 찾겠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리면 DOWNLOAD 메뉴가 있다

 



 

 

      위에 경로대로 설치 후 밑에 이미지처럼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긴다. 없다면 내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를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된다.



      그럼 바로 압축해제 한 다음 설치를 시작하고 실행을 시켜준다. 그럼 CPU-Z라는 이름의 작은 창이 하나 컴퓨터 화면에 나온다. 그럼 상단 메뉴에 테스트를 클릭



      하단에 있는 CPU테스트를 클릭하면 바로 CPU 벤치마크를 확인 할 수 있다. 테스트 시작을 하기 전에는 모든 프로그램을 꺼주는 것이 좋다. 보안 프로그램은 예외다. 수치가 잘못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번만 테스트를 눌러주는 것이 아니라 5번정도 계속 눌러주면 된다. 한번으로는 테스트 정보가 정확히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테스트가 완료가 되면 아래 사진처럼 수치가 나온다. 그럼 참조를 클릭해서 동일 모델보다 더 괜찮은 모델을 선택해서 비교해보면 된다. 비교는 하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세서와 참조에 있는 동일 모델을 선택만 해주면 된다.


 

이렇게 CPU-Z 자신의 컴퓨터의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