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파일 하나를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사용자들끼리 인터넷 상에서 직접 공유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토렌토는 최신영화나 드라마, 음악 등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지만 간혹 느린 다운로드 속도로 인해 자료를 내려받을 때 답답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는 간단한 설정 변경 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으며, 그 방법은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토렌트 속도를 큰 폭으로 높이는 효율적인 방법 다음과 같습니다.




1.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상단의 설정버튼을 눌러주거나 ctrl+P 단축키를 이용해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단 진행중인 다운로드 작업은 반드시 중단 후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2. 설정 창 좌측에 위치한 '연결' 항목으로 이동해 무작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무작위 폰트'를 눌러 '시작할 때마다 무작위 폰트 결정' 에 체크해주고, 프록시 서버(IP가 차단된 곳을 우회해 접속하는 용도) 설정은 없음에 그대로 둡니다. 



3. 설정 창 좌측에 위치한 '대역폭' 항목으로 이동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 최대 업로드 속도 - 700

▶ uTP 연결에 제한을 적용 - 체크

▶ 전체 최대 연결 수 - 2329

▶ 토렌트당 최대 연결 피어 수 - 1890

▶ 개별 토렌트당 업로드 연결 수 - 14



4. 설정 창 좌측에 위치한 'BitTorrent' 항목으로 이동해 하단의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변경해줍니다. 



5. 설정 창 좌측에 위치한 '대기열' 항목으로 이동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 최대 활성 토렌트 수 - 60

▶ 최대 활성 다운로드 수 - 63

▶ 최소 비율 - 100



6. 설정 창 좌측에 위치한 '고급설정' 항목으로 이동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 bt.allow_same_ip : false → true 

▶ dht.rate : -1  2

▶ rss.update_interval : 10  20



7. 정 창 좌측에 위치한 '고급설정'에서 '디스크 캐시' 항목으로 이동해 아래와 같이 모든 항목에 체크한 후 '자동 캐스 크기를 무시하고 직접 지정' 우측 칸에 1024를 입력한 후 오른쪽 하단의 확인을 눌러주면 속도가 향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 메모리 용량이 1GB 라면 512를 입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