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오픈캡쳐(OpenCapture)는 무료 화면 캡쳐프로그램으로서 캡쳐 뿐아니라 편집기능도 지원하는 국산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JPG, GIF, PNG 등 20여가지의 다양한 이미지 포멧을 지원하고 있으며 별도의 이미지 변환 작업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듀얼모니터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캡쳐 프로그램 입니다.


오픈캡쳐(OpenCapture)는 하이퍼스냅(HyperSnap), 스내그잇(SnagIt) 등의 해외 화면 캡쳐 프로그램들이 시장에서 주류를 이루고 있을 때 국산 프로그램으로서는 독보적으로 개인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화면 캡쳐 프로그램으로, 한동안 개발이 중단 되었다가 다시 개발중인 프로그램으로 개인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픈캡쳐 다운로드 및 실행


1. 하기의 주소를 클릭합니다. 


http://www.kbench.com/software/?q=node/47549


2. 하기의 파란색 박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3.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다운받은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Ctrl+Shift+R을 누르면 십자 모양의 커서가 생기는데 그 커서를 길게 드래그해서 자신이 캡처하고 싶은 부분을 포함시키면 캡처가 되게 됩니다. 



5. 이런식으로 캡처가 되면 '파일'탭을 클릭하여 캡처된 화면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