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부모님 상견례 옷차림


-상견례는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남자와 여자의 양가가 처음 정식으로 만남을 가지는 자리로 결혼준비의 마지막 단계인데요 양가 부모님을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하고 긴장을 밖에 없는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상견례에 어떤 옷을 입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예상되는데요 무엇보다도 상견례 옷차림에 대해 본인보다 부모님이 신경이 쓰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부모님 상견례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견례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기 상견례에 대해서 알아보고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상견례란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랑과 예비신부의 양가 부모님들이 공식적으로 다같이 만나는 자리를 말하는데요 상견례는 보통 결혼이 진행되면서 자리를 마련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상견례 자리를 통해 양가 부모님의 합의에 최종 혼인승낙이 정해지는 것이 맞는 방식이라고 하며 실제로 상견례를 치루고 승낙을 받지 못해 헤어지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상견례는 이렇게 양가 집안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이기 때문에 신중하고 진지한 태도로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견례가 있기 전에 미리 알맞은 장소를 찾고 시간을 정해놓은 양가간의 대화할 주제나 결혼 진행절차 등에 대해서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고 예비신랑과 예비신부는 미리 가족들에게 서로의 의사를 전달해 놔야 상견례 자리가 수월하고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견례 장소는 특별한 장소에서 많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음식이 한꺼번에 나오는 식당보다는 천천히 하나씩 나오는 코스요리 전문점으로 상견례 장소를 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족들 중에서 드시는 음식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대화를 통해서 한식, 일식, 중식 알맞은 장소를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은 나이가 높으신 쪽을 배려하여 장소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상견례는 장소도 중요하지만 상견례가 수월하게 진행될 있도록 양가를 소개하는 순서를 정해 자리배치도 미리 정해놔야 하고 진행순서도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상견례가 어느정도 정해진 후에는 상견례에 입고 복장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실 같은데요 오늘은 신랑과 신부의 복장보다는 부모님 상견례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상견례의 기본적인 복장은 너무 평범하지 않으면서 화려하게 치장하지 않은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한데요 남자의 상견례 옷차림의 경우 양복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있겠지요 양복 하나로 충분히 옷이 준비되어있지만 어머님은 상견례 옷차림에 대해 상당히 민감해 하실 있을 같습니다. 어머님의 경우는 단정하면서 분위기 있는 옷을 입으시는 것이 좋을 같은데요 너무 눈에 띄는 화려한 색이나 과도한 액세서리를 착용하신다면 자리에 알맞지 않은 옷이라는 느낌을 있습니다. 격식이 있는 옷차림으로 적당한 액세서리로 단정하게 입는 것이 가장 좋을 같습니다.

-

 

 

이렇게 오늘은 상견례와 부모님 상견례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신경 쓰일 것도 많고 힘든 자리이기도 하지만 양가의 부모님을 만나기 때문에 준비는 항상 철저하게 해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상견례를 통해서 대화도 해가면서 결혼준비가 수월하게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