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무료체스게임

 

 

무료체스게임 후기 & 리뷰:)

 

요즘에 친구들과 체스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있다. 그래서 설마 체스도 플래시 게임이 있을까 해서 찾아보았다. 근데 역시는 역시 역시군 이라는 인기 웹툰의 명대사가 떠올랐다. 그래서 이 체스 플래시 게임을 안해볼 수 없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무료체스게임에 대해서 쓰려고 합니다. 그것도 2개의 재미있는 무료체스게임을 발견했습니다. 먼저 체스는 서양의 오래된 놀이 문화이다. 우리나라의 바둑을 생각을 하면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비슷하지만 다른 룰을 가지고 있다. 어차피 바둑이나 체스나 머리를 써야 이기는 게임인 것을 확실하다. 오늘 소개할 무료체스게임은 기본적인 룰을 가지고 있어서 막 하지를 못한다. 말 그대로 체스판의 말을 선택하면 알아서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이다. 체스의 룰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으면 쉽고 빠르게 이 체스 플래시 게임에 적응을 할 수 있다.

 

 


 

무료체스게임은 인터넷 사이트에 검색만 하면 블로그에 많이 나온다. 저는 소개와 리뷰이기 때문에 게임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Easy Chess & Ultimate Chess 두 플래시 게임을 이미지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과 글을 통해서 후기와 리뷰를 알아보자

 

      먼저 Easy Chess입니다. 제목 그대로 쉬운 체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메인 화면은 대체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잘 되어 있다. 메인 메뉴는 딱 세 개로 정해져 있다. 플레이를 누르면 바로 게임이 시작이 되면 설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조작법과 팁을 알려주는 Rules 메뉴가 있다. 하지만 전부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해석을 하지 못했다. 근데 밑에 이미지처럼 저기 나오는 그림만 보고 대충 이해는 할 수 있을 것 같다.



      역시 플레이를 누르니까 바로 게임을 시작한다. 그 전에 잠깐 설명이 나오고 다시 게임을 시작하면 나오지 않게 설정이 되어 있다. 그럼 게임을 바로 시작해 본다. 첫판은 실패다. 이지 체스라면서 굉장히 어렵다. 컴퓨터가 굉장히 잘한다. 그래서 UADO를 누르면서 게임을 진행했다. 게임 화면에는 리플레이와 끝내기, 무르기가 있다. 잘 활용을 하면 이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만 든다. 컴퓨터가 너무 잘해서 이길 방법이 없다. 그래도 한 판은 이겨서 기분은 더 나쁘지 않다. 이지 체스라면서 너무 하드 체스 아닌가 싶다.



      두번째 무료체스게임은 Ultimate Chess라는 이름을 가진 플래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조금 재미있다. 메인 화면부터 심상치 않은 포스를 내고 있다. 캐릭터들도 꽤 재미있게 그려서 뭔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플레이를 눌러서 게임을 바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진행을 하면서 굉장히 놀랐다. 좀 심오한 장면이 연출이 되는데 내가 잡은 컴퓨터의 말을 칼로 찔러서 죽이는 연출을 보여주었다. 이렇게 체스가 끝이 날 때까지 체스 말들이 죽는 것을 지켜보아야 한다. 이 무료체스게임도 리플레이와 한수 무르기등이 있어서 잘 활용을 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무료체스게임 두가지 플래시 게임을 알아보았습니다.

쉽다고 했으면서 굉장히 어렵습니다

근데 이렇게 해야 실력이 느니까 나중에 친구들이랑 체스를 해도

 금방 이길 수 있지 않을 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