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네이버 LAB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새로운 무료 OCR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한 OCR 프로그램은 '구글 드라이브 OCR'과 '레티아 문서인식 서비스'를 통한 OCR 기능 체험을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이미지 문자인식 OCR은 이미지의 문자를 인식해서 텍스트로 바꿔주는 기술입니다.


스캔 받은 이미지나 사진 속의 글자는 직접 타이핑하지 않는 이상 텍스트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텍스트로 변환해야할 자료량이 많을수록 시간소모가 큰데요. 이럴때 OCR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미지로 된 문자를 편집이 용이한 텍스트 파일로 변환시켜줍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지만 직접 타이핑을 하나하나 하는 것보다 조금 고쳐서 쓰는게 더 효율적이겠죠?


아래 내용은 무료 OCR 프로그램 활용법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OCR'로 이미지에서 워드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1. '구글 드라이브 OCR'을 사용하기 위해 구글 드라이브를 실행해줍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들어가서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여 변환하려는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2. 변환하려는 pdf나 이미지 파일에서 오른쪽 클릭하여 '연결 앱'에 들어가 'Google 문서'를 눌러줍니다.



3. 이렇게 생긴 이미지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한 뒤 'Google 문서'를 누르면 밑에 텍스트로 변환되어져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