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HWP 문서파일 확장자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Word와는 달리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포맷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특히 많이 쓰이는 이 HWP 문서파일 확장자는 한글 프로그램이 없다면 열지 못하고 편집도 할 수 없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이럴때 내용도 확인이 가능하고 편집도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여 HWP 문서를 여는 방법입니다.



# 네이버 오피스로 HWP 문서 편집하기


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하거나,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하여 오피스로 접속해줍니다.




2. 네이버 오피스 창에 접속했다면 왼쪽 위의 '열기'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문서 파일을 가져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문서 또한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오피스는 HWP만 열 수 있는게 아니라 show, cell, ppt, xls, doc 등의 다양한 문서 확장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불러 왔다면 안의 내용물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텍스트, 이미지, 도형, 표, 맞춤법 검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편집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오피스로 URL 공유하기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여 HWP 형식의 문서를 편집하고 저장했다면, 이제 '네이버 오피스'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문서 URL을 공유하는 것 입니다.


1. 공유하고자 하는 HWP 문서를 찾기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네이버 로그인 후 메일에 접속하면 상단 바에 있는 아이콘이 모여있는 곳에 있습니다.



2.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왼쪽 메뉴바에서 문서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서 파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공유하길 원하는 문서를 1개만 선택합니다. 만약 2개 이상 체크한다면 파일은 공유가 되지 않는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4. 공유 할 문서를 1개 선택 후 공유를 누르면 'URL 보내기'라는 창이 뜹니다. 공유기간의 유효 기간과 접근 횟수를 확인한 후에 '복사'를 눌러줍니다. 복사한 URL을 이제 원하는 사람에게 보내면 그 사람이 클릭한 횟수마다 접근 횟수가 줄어듭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