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Window 10은 예전 Window7, 8과는 다르게 자동 업데이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 서비스 때문에 컴퓨터 이용중인데도 불구하고 백그라운데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받아지는 문제로 컴퓨터가 느려진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습니다. 또는 재시작을 했는데 갑자기 업데이트가 실행되거나 업데이트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굉장히 난감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업데이트 중에는 컴퓨터를 끄지 말라고 하니 여간 귀찮지 않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항상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을 1분안에 간단하게 끄는 방법이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따라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Window 10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


1. 윈도우 키 + R 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2.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Enter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 창이 뜨면, 오른쪽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습니다.




4. Windows Update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합니다.



5. Windows Update 속성 창이 뜨면 중앙에 있는 '시작 유형(E)''자동'에서 '수동'이나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변경한 이후부터는 Window 10 자동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6. 시작 유형을 변경 한 후에 현재 실행되고 있는 Window Update 서비스도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Update 속성 창 하단에 있는 '서비스 상태''중지(T)'를 클릭하세요. 클릭했다면 오른쪽 밑에 있는 적용과 확인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 참고로 자동 업데이트를 꺼둔 상태로 너무 오랜기간 방치할 경우 보안이 취약해질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보안→업데이트 상태→항목의 업데이트 확인→클릭] 을 하면 업데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