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컴퓨터가 일정시간 후나 정해진 시간에 자동종료가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이는, 1)자동종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2)윈도우 명령어를 이용하는 방법, 3)절전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 윈도우 명령어를 이용하는 방법


1.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 아래와 같이 shutdown -s -t 초 를 입력하세요. 만약 30분 후에 컴퓨터 자동종료 예약을 하고자 한다면, shutdown -s -t 1800을 60분 후에 자동종료를 원하시면 shutdown -s -t 3600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자동예약 취소를 원하면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 아래와 같이 shutdown -a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 자동종료 프로그램을 이용


1. 하기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세요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39


2. 하기와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시고 표시되어 있는 1~4번 항목 설명을 참조하시어 설정하시면 됩니다.  

1)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컴퓨터 자동종료가 실행됩니다. 

2) 예약해놓은 시간에 컴퓨터 자동종료가 실행됩니다. 

3) 컴퓨터가 부팅된 시점을 기준으로 예약해놓은 시간이 경과하고 자동종료가 실행됩니다.
4) 설정한 특정 시간에 컴퓨터가 매일 자동종료됩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 절전모드를 이용

1. '시작 ->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순으로 들어가세요


2. '균형 조정'탭에서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3. 여기서 디스플레이 와 절전모드 시간을 조정해주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