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기 쉬운 번호로 설정해놓으면 관계없는 주변의 사람들이 우연히 알게 되어 몰래 사용하게 될 확률이 있고 이로 인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숫자와 특수문자를 섞은 복잡한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이렇게 설정해 놓은 비밀번호를 기억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와이파이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럴때를 대비하여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빠르게 찾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노트북, 컴퓨터의 윈도우에서 찾기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와이파이에 연결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연결이 되면  설정->제어판으로 들어가세요.제어판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상의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기 화면에서 ‘연결’ 다음에 와이파이 아이콘과 와이파이 이름이 있는데 와이파이 이름을 누르고 ‘와이파이 상태’를 누르세요. 누르시면 바로 새로운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무선 네트워크 속성’을 새로운 창에서 확인하고 클릭하신 뒤 ‘보안’ 탭을 체크하면  ‘네트워크 보안 키’ 아래에 있는 ‘문자 표시’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현재 설정된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맥OS에서 확인하기

맥북역시 와이파이에 연결을 하고 난 후 맥북의 파인더 앱을 오픈하고 왼쪽의 바에서 Applications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유틸리티 폴더를 여시면 됩니다. 


유틸리티 폴더 안에서 "Keychain Access.app"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세요. 



 [시스템]이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나서 [비밀번호]가 카테고리로 지정된 것을 체크한 후 리스트에서 본인이 사용중인 라우터를 찾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비밀번호 보기} 상자를 체크하면 Wifi 비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에서 확인하는 방법

Play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OS용 wifi key recovery라는 앱을 인스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시키시면 쉽게 wifi 비밀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와이파이 비밀번호

하기 그림의 비밀번호는 어느 지역에서든지 반드시 되는 건 아닙니다. 하나의 참고사항으로 사용하셔야 하며 아주 급할 경우 혹은 데이터가 부족할 경우 시도는 해볼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