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ddr3 ddr4 차이

 


최근 새로 나온 메모리 ddr4 ddr3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오랜만에 컴퓨터 TI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ddr3 ddr4 차이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최근 컴퓨터 메모리가 ddr4로 바뀌면서 여론은 새로운 메모리의 시대가 열렸다라는 타이틀을 가진 기사를 보았을 정도로 IT에서는 반응이 아주 뛰어납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많은 정보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는데요 이번에 ddr3 ddr4 차이 포스팅에서는 ddr4의 상세 정보와 이 두개의 메모리가 호환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ddr4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테스트를 하고 있는 중이고 아직까지 많은 정보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현재 나오는 게임들이나 영상 등은 거의 메모리가 바뀌면서 점점 대중화가 되어 갈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아직은 사용을 하지 않아서 어떻게 정확한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많은 컴퓨터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나 언론 등의 반응을 보았더니 데이터 수치상으로는 차이가 분명하게 나오지만 ddr3를 사용을 하는 분들이 ddr4를 사용을 하면 체감상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에 말씀드린 새로운 메모리의 시대는 일단 믿지 않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ddr4 메모리가 나왔다고 컴퓨터를 바꾸시려고 하는 분들은 좀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수치상으로 별로 차이가 없는 메모리를 위해서 잘 사용을 하고 계신 컴퓨터의 메인보드 또는 ddr3를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따지면 차라리 그래픽 카드를 바꾸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니면 ddr3를 하나 더 껴서 메모리 용량을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 한 CPU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 방법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잘 선택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다음 ddr3 ddr4 차이는 호환성에 관한 것 입니다. 호환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맞출 때 같이 끼게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좋지 않는 방법이고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생각입니다. 또 한 메인보드는 딱 한 종류의 슬롯만 탑재가 되있는 것이 많아서 콤보형 메인보드를 찾는 것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ddr3 ddr4 차이는 전송속도에서 차이가 나는데요 약 2배의 전송속도가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여타 그래픽 카드나 CPU같은 경우는 새로 나오는 경우에 전송속도 같은 속도에서 차이가 엄청 많이 납니다. 근데 ddr4는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고 했는데 약 2배정도 차이가 난다니 체감 정말 느끼지 못하실 것 입니다.

 




이상 ddr3 ddr4 차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