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이러닝센터 인터넷의 활용도가 날로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세상은 인터넷을 모르면 이질감이 느껴질 정도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업무, 쇼핑, 정보검색, 교육 등의 여러가지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상으로 하는 교육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Electronic Learning을 일컷는 말로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의미합니다.

e러닝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사이버 고등학교 사이버 대학교 모집광고도 많이 늘고 있으며 교육관련 교육지식정보 유통과 활용 체제 구축사업으로 도서관 정보화,국가학술연구 데이터베이스 구축,한국 역사 정보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선 시뮬레이션 학습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학습은 기본적인 오프라인 강의를 벗어나 최첨단 게임기술을 e러닝과 결합해서 진행하는 교육입니다. 교육받는 사람들은 여러가지 산업적인 부분이나 군사적인 부분을 게임을 하듯이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서 재미있게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받는 교육을 집에서도 편하게 받을 수 있게 학교 선생님들이 어느 한 서버에 교육 내용을 저장시켜놓은 뒤 학생들이 등교전이나 하교후에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서비스입니다. 학교에서 받는 수업과는 다르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더 추가하거나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우리나라의 고령화는 이전부터 예상해왔던 부분이고 그러므로 고령층의 사회진입이 늘어날 것입니다. 그래서 e러닝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고령층이 학원이나 교육센터에 가서 직업훈련이나 교육을 받는 부분에있어서 에로사항이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를 위해서 e러닝을 통한 교육 컨테츠가 개발되고 그 컨테츠를 활용할 수 있게 익숙치 않은 컴퓨터 대신에 다른 방법을 접목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터넷상의 도서관을 만들어서 독서를 위한 자료부터 학생들은 그에 맞는 교육 컨텐츠를 취업을 위한 사람들에게는 직업훈련을 위한 컨텐츠를 자격증을 위한 사람들에게는 각 자격증에 맞는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e러닝 한 서버에 저장하고 이를 VOD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e러닝 컨테츠 서비스는 일반 학원 학교에서 와는 다르게 시간의 제약이 없고 원하는 곳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공간이나 시간적으로 수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사람들과의 소통이 줄어들고 사회활동이 줄어들 수 있어 사회성 결필의 대한 걱정이 있지만 그러한 단점 보안을 위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살기좋은 세상 편한 세상 기분좋은 세상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