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심장이 빨리뛰어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몸의 이상 징후가 발견한다면 오만가지의 생각이 들게 됩니다.어떤 증상에 따라서 여러가지의 질병이나 질환을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오늘은 심장이 빨리 뛰게 될 경우 유추해 볼 수 있는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심장이 빨리 뛰게된다면 통증은 크게 없지만 이런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가슴통증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증상을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첫번째, 고혈압

고혈압은 흔하게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질병입니다.

최근들어 업무나 학업 등 스트레스로 인해 고협압 환자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전적인 영향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의 경우에는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의 증상으로는 심장의 두근거림이나, 현기증이나,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고혈압의 경우에는 혈압측정기가 동사무소나 보건소 가까운 병원에서 손쉽게 체크할 수 있기때문에 꼭 혈압을 측정해서 적절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공황장애

공황장애의 경우에는 불안,초조,두려움 등을 느끼는 마음의 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뛰거나 그로인한 과호흡, 혈압 상승, 발열 등을 말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가 심해질 경우에는 공황 발작이나 사회공포증으로 발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경험했거나 비슷한 느낌이 든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부정맥

심장의 전기 자극이 잘 만들어지지 않거나 자극의 전달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규칙적인 수축이 

계속되지 않고, 심장 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빨라지거나, 늦어지거나, 혹은 불규칙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정맥의 경우에는 선천적인 요인이 있을 수 있거나 담배,술,과도한 카페인 섭취 등의 이유로

나타나며 심장마비의 위험요소가 있는 질환중의 하나입니다.

 

 

부정맥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가능한한 빨리 병원에 방문해 심전도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네번째,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반대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의 호르몬이 지나치게 분비되어서 걸리게되는 질환입니다. 갑자기 맥박이 빨라지고 심장이 두근두근 뜁니다.더위를 심하게 느끼며 갈증이 자주납니다. 먹는 양이 증가했는데도 불구하고 체중이 감소하게 되기도 하며 지나치게 피로감이 몰려오기도 하고 근력이 약해지는데 심하면 근육이 마비되는 증상까지 올 수 있습니다. 특히 20세~50세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일상생활 가운데 자연스럽게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가슴의 두근거림이 느껴질 수 있지만 위의 사례들을 알아 두었다가 비슷한 증상이 생기게 되면 가까운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