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최근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영상을 접할 기회가 많아지면서, 기기에 맞게 ‘동영상 인코딩’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다양한 형식의 코덱값이 설정돼 있는 동영상, 음악 파일 등을 기기에서 원활히 재생할 수 있도록 재압축하는 방법을 ‘인코딩’이라 하는데, 따라서 영상 관련 회사에서 내놓고 있는 인코딩 프로그램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는 가장 오랫동안 호평을 받아온 ‘다음 팟인코더’ 프로그램이 있으며, 아쉽게도 팟인코더는 지난해 2월 서비스가 종료되었지만 구 버전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과 3가지 대안 프로그램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팟인코더 다운로드는 포털사이트에 ‘다음팟인코더’만 검색해도 블로그 및 카페에 올라온 첨부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파일을 다운받았다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3. 사용권 계약 동의 후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 합니다. 

 

 

 


4. 설치 위치를 선택합니다. 다른 폴더에 설치하고 싶다면 우측에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해 원하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5. 설치완료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을 불러와 영상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팟인코더는 구버전인지라 컴퓨터 사양이 낮거나 영상 용량이 큰 경우 버벅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구버전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이라면 아래에 소개된 대안 프로그램 3가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인코더

소개: 각종 오디오 파일을pc혹은 휴대기기에서 볼 수 있는 형태로 인코딩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해 주는 빠른 속도의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2. 곰믹스


소개: 간편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영상 자르기, 배경 음악 추가, 자막 삽입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3. 샤나인코더 

소개: 빠른 속도와 높은 압축률을 자랑하는 고화질 동영상/오디오 인코딩 프로그램.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