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최근에는 CD또는 DVD를 사용하지 않고 가상드라이브 isoicd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10이하 버전에서 이러한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데, 그 중에서도 데몬툴즈는 이러한 가상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데몬툴즈 무료버전 다운로드 방법


1. 하기 주소를 클릭해 데몬툴즈를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http://www.nuno21.net/bbs/download.php?bo_table=etc&wr_id=1589&no=0

 

2. 설치안내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준 후 라이선스 동의서에서 동의를 눌러줍니다.



3. 라이선스 종류로 넘어가면 두번째에 위치한 ‘Free License’를 선택해 다음을 눌러줍니다.

 

 

 

 

 


4. 설치항목에서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지만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선택해주어도 됩니다.

 


5. 설치위치는 기본으로 해준 후 설치를 눌러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 최신 버전이 존재한다는 알림이 뜨는데 이때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로그인이 필요한 최신 버전으로 바뀌게 되기때문에 원치 않는다면 그냥 닫아줍니다.



데몬툴즈 사용 방법 및 관련 팁

 

1. 중간의 톱니바퀴모양 아이콘을 눌러 환경설정으로 이동해 일반에서 매달 업데이트 확인과 정보를 보내지 않도록 선택을 취소해주는 것이 좋지만 이는 필요에 따라 달리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가장 좌측에 위치한 디스크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iso이미지를 선택해 준 후 장착된 경로를 눌러주면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3. 데몬툴즈는 설치 이후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데몬툴즈 자동실행을 원치 않는다면 단축키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에서 ‘msconfig’를 입력한 뒤 시스템구성으로 이동해 우측에 위치한 시작프로그램에서 데몬툴즈를 찾아 선택해제 후 적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