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한스푼

 

 

컴퓨터가 버벅거리고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났다면, 조치 방법으로 시스템 최적화와 PC청소에 도움을 주는 ‘C클리너’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클리너는 불필요한 파일 및 레지스트리를 정리하는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Windows XP운영체제라면 모두 설치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이제 C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정리


1. 아래는 C클리너를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C클리너 메뉴, 옵션, 그리고 메인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려면 먼저 [정리] 메뉴를 선택해 제거할 데이터를 표시하고 하단에 ‘분석’을 클릭합니다. 


 


2.  분석이 이루어지면 삭제될 데이터 목록이 나타납니다. 항목을 클릭하면 대상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우측 하단의 ‘정리시작(A)’ 선택합니다. 

 

 




 2. 레지스트리 


1. 다음 메뉴인 [레지스트리] 입니다. PC에 등록된 소프트웨어 정보를 분석해 찾고 삭제할 수 있는 ‘레지스트리’ 역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옵션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레지스트리를 선택하여 하단의 ‘문제 탐색’ 클릭하면 분석 데이터가 나타나고 ‘문제 해결’ 클릭하면 정리가 완료됩니다. 


 


2. 중요합니다. 레지스트리 제거 전, 데이터를 백업해둘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는 중요한 데이터가 많은 만큼 실수로라도 필요한 레지스트리를 제거할 가능성이 있는데, 정리 후에 발생할 이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백업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도구 

 

1.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기능과 동일하게 C클리너에서도 소프트웨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상단부터 프로그램 제거, 시작프로그램, Disk Analyzer, 중복 파일 찾기, 시스템 복원, 드라이브 보완 삭제 순서로 항목을 선택해 우측 상단의 ‘프로그램 제거’ 클릭하면 정리가 완료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